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카카오 애드핏 승인!

행복한 삶

by 네로 약사 2021. 6. 7. 14:51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네로입니다.

 

오늘은 드디어 애드핏 승인이 나서 여러분과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포스팅을 해보려 합니다.

 

경축! 애드핏 승인!

 

저는 본 블로그 홈페이지를 5월 4일 오픈하였는데, 매일 한개정도의 포스팅을 하고 있었습니다. 도중에 애드센스는 한번 신청을 해보았으나 안타깝게도 가치있는 컨텐츠 부족이라는 사유로 미역국을 마신 바 있습니다. 그리고 두번째로 애드센스에는 신청을 해놓은 상태인데, 지금 심사중이라고 합니다. 요즘은 결과가 나오는데 2주정도 걸리고 있습니다.

 

그런데, 말로만 듣던 애드센스 고시. 참 통과하기 어렵네요. 

 

물론 구글의 입장도 이해는 갑니다. 전 세계적으로 구글의 광고 마켓쉐어는 조금씩 줄어 들고 있는 상황이고, 이 쉐어를 페이스북과 아마존이 가져가고 있는 형국이라 구글입장에서는 최대한 고 퀄리티의 유튜브 채널과 블로그 페이지들에게 광고를 나눠 줄 수 밖에 없습니다. 애드센스 초반에는 그리 통과가 어렵지 않았지만 요즘은 정말 한번에 통과한다는 건 거의 불가능하다고 보입니다. 그래도 저는 꾸준히 글을 쓰고 좋은 컨텐츠를 쌓아나가려 합니다. 세상 모든일이 그렇듯이 꾸준함이 이길 것이고, 포기하지 않는다면 성과는 반드시 나오기 마련이니까요. 다행히 요즘 구글에서 검색이 최적화되고 있는 듯하고, 구글에서의 검색 유입이 조금씩 되고 있습니다. 저는 이게 좋은 징조라고 봅니다.

 

지금 제 글이 이제 거의 50개 정도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6월 4일 카카오 애드핏을 신청하였는데 약 3일 뒤인 오늘 바로 심사 승인이 되었다는 메일을 받았습니다. 역시 다음이 우리나라 토종 플랫폼이라 그런지 일처리는 정말 시원시원하고 빠르네요. 대한민국 Spirit!

 

저는 대한민국 인터넷 초창기인 1998년에 다음에 가입한 뒤 지금껏 한메일을 이용하고 있고, 지금도 제 사업용 메일이나 세금계산서는 다음 메일을 잘 이용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처음 가입한 메일을 계속 쓰게 되는 것은 심리적 관성도 있을 것이고, 굳이 계속 써오고 있는 메일 서비스를 다른 회사것으로 바꾼다는 것이 좀 귀찮기도 해서 개인적으로 다음 카카오의 생태계에 머물고 있습니다. 다음 까페역시 제가 거의 하루종일 노는 놀이터입니다. 아주 재미납니다.

 

어쨌든 이제 우리나라에서도 애드센스에 버금가는 좋은 광고 플랫폼으로서 애드핏이 잘 성장하기를 바라며, 이제 조금 더 힘을 내서 양질의 포스팅을 지속적으로 올려보려고 합니다.

 

새로운 시대의 N잡러가 되고 싶으신 여러분들을, 저 역시 응원하겠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