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프로페시아 가격 및 효능 총정리

건강한 삶

by 네로 약사 2021. 8. 4. 14:39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께 건강과 행복을 드리는 네로약사입니다.

 

남성분들의 최대고민은 무엇일까요? 특히 젊은 남성분들이라면 아무래도 외모에 대한 고민이 많으실 겁니다. 피부며 체형이며 요새는 남자도 가꾸는 시대라서 외모에 대한 관심과 케어가 더욱 커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외모를 결정하는데 가장 중요하게 보이는것이 또 머리숱 아니겠습니까? 그래서 오늘은 여러분의 소중한 머리숱을 지켜드리는 프로페시아에 대한 포스팅을 올려보겠습니다.

 

탈모, 치료할 수 있습니다.

 

*탈모는 왜 생기나요?

한개의 머리카락은 한개의 모낭에서 6개월정도 계속 성장한 뒤 2~3개월 정도 자리를 잡고 쉬게 되는데 이때를 휴지기라 합니다. 이 휴지기에 머리카락이 빠지기 쉽습니다. 사람에 따라 개인차는 있지만, 보통 한사람당 10만개 정도의 머리카락이 자라고 있는데 매일 100개정도는 자연적으로 빠집니다. 

 

그런데 어떤 원인에 의해 생기는 머리카락보다 빠지는 머리카락이 더 많아질때 이를 탈모증(Alopecia)라고 부릅니다. 탈모가 생기는 원인은 대략 다음의 몇가지로 정리 될 수 있습니다.

 

  • 남성호르몬
  • 항암제투여시
  • 방사능
  • 스트레스나 면역성질환

 

프로페시아 가격 및 복용방법

 

남성형 탈모의 원인은 이렇게 크게 4가지정도인데, 그 원인에 따라서 치료법도 달라집니다. 오늘은 탈모증세 중 남성형탈모와 그 치료제에 관한 포스팅이므로 남성호르몬이 원인이 된 탈모에 대해 집중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남성호르몬이 하는 일은 참 많지요. 남자를 남자답게 하는 호르몬입니다. 수염을 나게하고 근육을 키우고.. 그런데 이 남성호르몬이 유독 두피를 자극해서 탈모를 유발합니다. 남성호르몬이 몸안에서 디하이드로 테스토스테론으로 변하면 이게 모낭을 파괴합니다. 이것은 사실 유전적 성향이 큽니다. 그래서 아빠가 탈모가 생겨 머리숱이 많이 없으면 아들도 탈모가 될 가능성이 크지요. ( 우짜까나...) 그래도 우리에게는 피나스테리드 제제가 있고, 바르는 외용약 미녹시딜도 있으니 너무 실망하지 마시고 잘 치료하시기 바랍니다.

 

원래 피나스테리드5mg이 먼저 나왔습니다. 피나스테리드(상품명 : 프로스카)는 원래 전립선 비대증 치료제입니다. MSD에서 세계 최초로 개발한 약인데, 남성호르몬이 전립선을 비대하게 만드는 것을 억제하기 위해 만든 약이지요. 그런데 이 피나스테리드를 복용하는 사람들이 희한하게 머리카락이 풍성해지는 것을 확인하고,그것이 남성호르몬이 억제되어 나타나는 부효과임을 확인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용량을 1mg으로 낮춰 두피의 모낭에만 집중적으로 효과를 발휘하도록 해서 임상실험을 해보니 실제로 머리카락이 덜 빠지고 모낭이 살아나면서 다시 모발이 풍성해지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이렇게 해서 프로페시아가 세상에 나온 것입니다.

 

현재 프로페시아의 특허기간이 만료되어 각국에서는 카피약이 많이 생산되고 있습니다. 카피약은 좀 저렴하고, 오리지널인 프로페시아는에 약 2000원정도, 28정 한박스가 55000원정도에 약국에서 판매되고 있습니다. 물론 전문의약품이라 의사의 처방전이 필요합니다. 보험적용은 되지 않습니다.

 

하루에 1mg을 1회 복용하는데 한달에 55000원정도이니 가격 부담이 좀 됩니다. 그래서 동네의원이나 피부과에서는 편법으로 프로스카제제 5mg를 1/4씩 잘라서 먹도록 처방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렇게 하면 가격은 더 저렴해집니다. 보험이 되지 않아도 한 달분에 1~2만원정도가 됩니다. 그런데 프로스카는 모양이 좀 이상해서 4등분하거나 5등분하기가 좀 어렵습니다. 유튜브에 정확하게 등분하는 동영상이 많이 나와있기는한데, 제 생각에는 이 방식을 이용하신다면 정확하게 등분해서 매일 복용하기는 어렵기 때문에 그냥 칼로 4등분을 한 뒤 매일 복용하도록 하세요. 어차피 약간의 투여량 차이는 매일 약물의 혈중농도가 유지된다면 그다지 의미없기 때문입니다. 카피약들은 4등분이 되기 쉽게 원형으로 생긴 것이 많습니다. 

 

 

프로스카를 1/4등분?

 

그런데, 프로스카(피나스테리드)제제를 칼로 자르면 안쪽에는 코팅되지 않은 약 단면과 부스러기가 생기게 됩니다. 정말 중요한 사항이므로 꼭 기억하시 바랍니다.

 

*임산부나 임신을 계획하시는 여성분은 절대로 프로스카/프로페시아를 만지면 안됩니다.

*또 프로스카의 절단면을 만져서도 안됩니다. 

*이 약을 만지기만해도 피부로 흡수되어 태아의 생식기 기형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프로페시아, 여성분이 만지면 안되요!

 

그런데 남성분이 이 약을 먹는다고 해서 여성분이 피임을 할 필요는 없습니다. 남성이 이 약을 복용하면 체내에 대사되어 흡수, 배설되기 때문에 여성분에게 전달되지 않습니다. 남성의 정액에도 거의 존재하지 않기때문에 태아에게 전달될 가능성도 거의 없습니다. 그래도 걱정이 되신다면 남성분은 약을 중단하시고 12개월 뒤 임신을 계획하시면 되겠습니다.

 


 

제가 필드에서 여러 탈모환자분들을 지켜본 결과, 머리숱이 거의 없으신 분들이나 탈모가 급속도로 진행되고 있는 분들이 프로페시아나 피나스테리드를 분할하여 3개월 정도 복용하면 확연히 효과가 나타나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이 약을 복용하시면서 미녹시딜 액(5%)을 머리에 발라주면 두피의 혈관이 확장되고 영양분이 잘 공급되어 모낭재생이 더 잘됩니다. 그래서 약과 외용액을 같이 쓰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미녹시딜액도 약국에 가시면 여러가지 제품이 많이 나와있으니 상담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그런데 탈모샴푸같은 경우는 그렇게 눈에 띄는 효과는 없는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기본 성분이 계면활성제이고, 효과적인 약용성분은 그렇게 많이 들어있지 않아서 그런 듯 합니다.

 

tip>머리가 빠지는 양이 많으면 빗질을 부드럽게 하고 샴푸도 약하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프로페시아는 3개월 이상 꾸준히 복용해야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머리가 좀 난다고 해서 약을 중단하면 다시 빠지는 경우가 많고요, 임의대로 복용을 중단하지 마시고, 한달에 한번정도는 병원에 가서 두피의 상태나 모발의 증식량을 체크하시는게 좋겠습니다. 약을 중단하게 되면 약 1년뒤면 효과는 거의 사라집니다.

 

모든약에는 부작용이 있습니다. 프로페시아 역시 그러합니다.

 

  • 성욕감퇴
  • 발기부전
  • 사정량 감소
  • 피부 발진
  • 유방이 커지고 통증이 생김 (남자)

매일 한알씩 복용하는데 하루 정도 잊어먹고 안드시는 것은 크게 문제 없습니다. 생각나면 바로 한알 드시면 되고, 만약 다음 복용시간과 너무 가깝다면 그냥 다음날 복용하시는게 안전합니다. 머리 많이 나라고 한번에 2알 드시면 안됩니다. 효과는 한알이나 두알이나 똑같습니다.

 

풍성한 모발의 꿈, 꼭 이루시길!!!

 

 

일단 남성분들의 탈모는 그 원인이 다양하기 때문에 먼저 병의원에서 검사를 해보시고 정확한 진단하에 약을 복용하시는게 좋습니다. 일부에서는 해외에서 이 제제를 직구로 구입해서 복용하는 경우도 있는데 아무래도 정확한 용량이나 품질관리가 되기 어렵기때문에 안전하게 국내에서 의사의 처방전에 의해 약국에서 구입해서 드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가격도 그리 높은 약이 아니니 너무 부담갖지 마시고 복용을 시작하시면 됩니다.

 

여러분들의 풍성한 모발과 멋진 인생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네로였습니다.

반응형

'건강한 삶'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동의보감이 알려주는 섭생법  (0) 2021.08.10
요로결석, 증상 및 치료방법  (0) 2021.08.09
통풍 치료법  (0) 2021.08.03
피부 발진 종류  (0) 2021.08.02
다이어트 약, 제니칼 궁금증 해소!  (0) 2021.07.30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